HOME  |  CONTACT  |  SITEMAP   
Home > 학교소개 > 학장인사

| 학장인사

의과대학장 임영석
우리 울산의대는 1988년 개교하여 제1회 입학생을 받은 이후로 30년이 훌쩍 넘는 적지 않은 역사를 축적해 왔습니다. 그동안 교육협력병원인 서울아산병원, 울산대학교병원, 강릉아산병원의 비약적인 발전과 함께 동반 성장하여 국내 최고 의과대학으로 발돋움하였습니다.

유수의 권위있는 국제적 평가 기관들은 우리 학교 교수님들의 진료 역량과 연구의 수준이 이미 세계 최고 수준에 도달하였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고의 역량을 갖춘 인재들이 우리 학교로 입학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큰 우리 학교의 가치는 교수님들이 학생들을 존중하고 사랑하며 학생들은 교수님들을 존경하는 매우 훌륭한 조직문화를 갖추고 있다는 데 있습니다. 지난 36년여간 축적해 온 우리 학교의 훌륭한 조직문화는 위기상황에서 큰 빛을 발하여 늘 학생들을 가장 안전하게 지켜왔습니다. 그로 인해, 학생들은 우리 학교에 대한 애교심과 자존감을 학년이 올라갈수록 더 크게 느끼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는 모든 의사 결정의 중심에 훌륭한 의사와 의료인 육성이라는 원칙을 두고 있으며, 늘 민주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집단지성을 수렴하고 있습니다. 교육을 제공하는 교수님들의 자율성과 수업의 다양성은 최대한으로 보장합니다. 학생들에게는 학습과 연구에 더 큰 동기와 열의를 가지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학생들이 더 높은 목표를 가지도록,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도록 늘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굴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는 모든 교수님들과 학생들, 동문들, 그리고 학부모님들의 열망과 지혜를 모아, 향후로도 30년 이상 발전할 모멘텀을 만들고 있으며, 그 결과 세계적으로 최고 수준의 의과대학으로 발돋움할 것입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1일
울산의대 제19대 학장 임영석